코베 베이비페어 (COBE Baby Fair), 마치다 (동영상)
코베 베이비페어 (COBE Baby Fair), 마치다 (동영상)
  • 이한결 기자
  • 승인 2019.04.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94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가 주최한 코베 베이비페어전시회가 막을 내렸다.

국내에서 유아 관련 전시회는 언제나 관심을 유발시키는 품목으로 알려져 있다. 부모가 된다는 설렘과 긴장, 그리고 한편으로 밀려오는 두려움까지,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전시회이기 때문에 유아 행사는 관심이 많을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유아전시회가 흥행을 하지 못하던 2010년도 이전까지만 해도 구내에서 유아전시회는 거의 열리지 못했다. 기껏해야 한두 개에 불과했다. 그러나 사람들이 유아 교육이나 관련 용품에 관심이 폭발하자 0세부터 7세까지를 아우르던, ‘유아라는 이름의 전시회가 0~1, 2~3, 5~6세 등으로 세분화되며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들 중 소위 말해, 흥행이 되는 전시회들은 1년에 한번 개최하는 것으로 부족하여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개최하기도 한다.

코베 베이비페어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될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전시회는 예비엄마, 아빠와 초보 부모들을 위한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제공한다는 타이틀을 걸고 있다.

전시품목은 안전용품인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보행기를 비롯, 임산부용품 출산용품 태교용품 ·유아식품 문구, 완구, 게임 · 가구 및 인테리어 등 다양하다. 심지어 산후 조리원, 산부인과, 산후도우미, 산모상담서비스, 소아과, 한의원, 여행사, 이벤트 기획사, 보험, 스튜디오 등도 이 전시회에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