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TREND KOREA 2019] 중국업체들의 국내 EV 시장 폭격? (동영상)
[EV TREND KOREA 2019] 중국업체들의 국내 EV 시장 폭격? (동영상)
  • 이한결 기자
  • 승인 2019.05.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일부터 5월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 EV TREND KOREA 2019는 작년 전시회와 달리 몇 가지 특색을 나타냈다.

전기차안전교육 강사인 EVall 이후경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해마다 열리고 있는 이 전시회는 트렌드가 조금씩 바뀌고 있다. 물론 미세한 변화일 수도 있고, 큰 변화일 수도 있겠지만, 특색이 변한다는 게 이후경 대표의 설명이었다.

사진을 클릭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특징이 작년에 참가하지 않았던 중국업체들이 이번 전시회에 모습을 보였다는 것. 북경자동차그룹(BAIC : Beijing Automotive Group Co.,Ltd)이 대표적인데, 이 업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3개의 자사 전기차 모델을 공개하며 국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겠다는 의지를 확실히 했다.

다른 특징으로는 전시된 제품들이 승용차 위주가 아니라 상용차들이 많이 보인다는 것. 국내에서 이들을 통해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시도하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는 게 이후경 대표가 강조한 점이었다.

이 특징은 작년까지 이 전시회와 연을 맺지 않았던 환경부가 이 전시회를 주관하면서 생긴 변화라는 분석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