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L, EES Europe 2019 참가...LFP 배터리 기술 출시
CATL, EES Europe 2019 참가...LFP 배터리 기술 출시
  • 장의정 기자
  • 승인 2019.05.2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ES Europe 2019에 참가한 CATL

최근 수년 동안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ESS 부문에서 주도적인 성장과 발전을 달성한 CATL은 EES Europe 2019에서 신기원을 이뤘으며, 유럽, 미국, 북아시아(일본과 한국) 및 호주를 포함해 새로운 국제 시장에서 자사의 ESS 솔루션을 출시할 기회를 탐색하고 있다. 

ESS 응용 분야는 매우 다양하지만, 현재 CATL은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 발전, 송전 및 유통을 위한 대규모 ESS 프로젝트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CATL은 대량 생산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며, 이미 중국에 대규모 생산 기지 3곳과 독일에 한 개의 해외 공장을 설립했다. 독일은 CATL의 유럽 내 전략적 성장을 위한 핵심적인 국가다. 

올해 EES Europe에서 CATL은 첨단 배터리 기술,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및 랙을 전시, 소개했다. 

CATL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LFP 배터리 기술이다. 이 기술은 국제적인 ESS 용도를 위해 처음으로 시장에 도입된 기술 중 하나다. LFP 배터리는 그 전기화학 특성으로 인해 가장 안전한 배터리 기술에 속한다.

LFP 배터리는 최대 12,000 충전 사이클에 해당하는 놀라운 수명주기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2차 손상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사고 위험을 없앤다. CATL의 LFP 배터리는 효율적인 배터리 성능과 유연한 환경 적응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양질의 제품 품질과 내구성에 일조한다. 이 배터리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안전 기준도 준수한다. 

CATL은 모든 설계와 생산 과정 측면에서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여기고 있다. CATL은 배터리의 우수한 수명주기 및 최고의 신뢰도와 더불어, 셀부터 랙까지 총체적인 안전 관행을 시행한다. CATL은 주급의 테스트 및 확인 센터와 더불어 강력한 R&D 팀을 운영하고, 자사의 모든 배터리가 국제 시장의 전기, 기계, 화학 및 기능 안전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273개에 달하는 테스트와 품질 관리 프로토콜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