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타이베이, 고성능 게임 노트북 VR 지원 제품 출시
컴퓨텍스 타이베이, 고성능 게임 노트북 VR 지원 제품 출시
  • 장의정 기자
  • 승인 2019.05.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직스 버추얼링크 레퍼런스 디자인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가 2019년 5월 28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타이베이 전시회에서 자사 제품 시연이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시회 시연에 앞서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고성능 게임 노트북의 마더보드에 버추얼링크(VirtualLink)를 직접 탑재해 USB-C™ 커넥터를 통해 가상현실(VR)을 지원할 수 있게 하는 버추얼링크 레퍼런스 디자인(VirtualLink™ Reference Design)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또한 외장형 액세서리도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이용해 버추얼링크로 구현되는 미래형 VR 헤드셋 디스플레이로 연결되는 기존의 그래픽처리장치(GPU)에 접속할 수 있다.

NVIDIA와 오큘러스(Oculus), 밸브(Valve), AMD 및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주도하는 컨소시엄이 도입한 USB 타입-C™ 버추얼링크 대체 모드는 하나의 USB 타입-C 커넥터를 통해 VR 헤드셋을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전원과 디스플레이 및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어 여러 개의 케이블이 필요 없게 해준다. 또한 USB 타입-C기능에 연계되어 VR 소스로 돌아오는 카메라 및 센서 통신을 위해 프레임률(HFR)로 높은 해상도의 영상과 10Gpbs의 고속 USB-C 데이터를 전달하는 한편, VR 헤드셋에 최대 27W를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