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 리뷰 (동영상)
2019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 리뷰 (동영상)
  • 이한결 기자
  • 승인 2019.05.3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한림원에서 봤던 하늘을 품은 우아한 자태의 조경, 그리고 사람의 의지와 나무의 본능이 어우져 만들어진 시선을 사로잡는 각종 분재들. 거기에 빠져들어 나도 조경과 분재를 해보고 싶다는 어설픈 욕구로 끙끙 앓았던 그 시절의 추억.

‘2019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가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조경협회, 한국조경협회,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놀이시설조경자재협회, 리드엑스포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 행사는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활공간 창조 ▲자연과 개발이 어우러지는 친환경정책 수립 ▲공공시설 및 휴게공간 확충에 따른 조경관련 산업의 활성화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 속의 조경문화 정착 ▲조경자재의 판매촉촉과 수출판로 개척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최측에 따르면 올해 주제는 ‘도심에 녹색 힐링이 피어난다’였다. 도시민들의 그린인프라 요구를 충족할 다양한 공원ㆍ휴게시설, 가로환경 개선, 조명 등은 물론 농촌 거주자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기술ㆍ자재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 이유도 이런 주제와 무관하지 않다.

이번 박람회에는 실내외 조경자재, 공공시설 가로환경개선, 공원시설물, 휴게시설물, 골프장 설계 및 시공, 경관조명, 인조잔디, 하천생태복원, 비탈면녹화, 유수지복원 등 다양한 신기술이 공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