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제 17회 SAS 분석 챔피언십’ 개최
SAS코리아, ‘제 17회 SAS 분석 챔피언십’ 개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19.06.0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코리아가 롯데홈쇼핑과 함께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제 17회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은 9월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6월 30일까지 가능하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으로, 지난 대회까지 2700여 팀이 참가하며 총 8000명이 넘는 학생이 분석 역량을 길렀다. SAS는 실제 기업의 비즈니스 도전 과제, 고품질의 데이터, 분석 교육, 전문 심사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분석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한다.

롯데홈쇼핑이 후원하고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의 자문으로 개최되는 제 17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은 ‘빅데이터/인공지능으로 홈쇼핑 방송의 판매실적을 예측하다’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홈쇼핑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 머신러닝을 포함한 다양한 AI 분석 알고리즘으로 상품별 실적에 대한 연관관계를 도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