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블록체인포럼 싱가포르 및 월드 블록체인 어워드 아시아 개최
월드블록체인포럼 싱가포르 및 월드 블록체인 어워드 아시아 개최
  • 장의정 기자
  • 승인 2019.06.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블록체인포럼 싱가포르 및 월드 블록체인 어워드 아시아에서 4,000명에 달하는 아시아 블록체인 종사자와 지지자들을 비롯해 정부 대표, 규제 기관 및 투자자를 포함해 100명의 저명한 연설자들이 참여해서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세계는 핀테크에(FinTech)에서 레그테크(RegTech)로 전환하고 있다. 레그테크에서는 전통 금융이 디지털 금융으로 진화한다. WBF 싱가포르는 거대한 디지털 세계의 발전을 촉진하는 촉매가 될 전망이다. 

2019년에는 거대한 기관들이 블록체인 업계에 합류했다. 구글, Blackrock, Temasek 및 로스차일드 같은 대기업이 공동 연맹에 가입해 미화 800억 달러를 투자했다. 주요 기관들이 이 시장에 합류하면서, 블록체인 2.0 세대가 공식적으로 막을 올렸다.

WBF 싱가포르에는 EY, PwC, R3, 레노보, 화웨이, 두바이 블록체인센터 같은 최고의 기관들이 참석해서 일반 대중과 의견 및 프로젝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레그테크, 컴플라이언스 및 신기술 같은 화제성 높은 주제를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포럼에 참가하는 저명한 연설자들은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국적 정책과 이익에 관한 독점적인 통찰을 공개하고,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가장 인기 많은 동향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미래 블록체인의 세계에 더 제대로 대비할 수 있게 됐다. WBF 싱가포르는 모든 블록체인 종사자와 지지자들의 참여를 장려한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는 '월드블록체인어워드 - 아시아'가 동시에 진행된다. WBF 싱가포르는 공정성과 투명성 원칙을 고수할 예정이다. 투표 과정에서는 모든 후보와 지원자의 특징과 능력을 엄격하게 평가하고, 규제, 혁신, 사업성 및 신뢰도 측면에서 실적을 검토한다. WBF 싱가포르는 블록체인 산업의 아카데미상을 만들고자 하며, 이 행사는 앞으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